대외팀 매뉴얼–월플랜 기획 리스트 및 방법 참고사항
임시랜딩, 최종랜딩, 홈페이지 기획 다른 글 참고)
[약도제작]
약도는 병원 기본정보이기 때문에 업무 시작 후 바로 진행합니다. 환자분들이 쉽게 확인하여 찾아올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합니다.
병원 위치와 건물 이름, 주차장 정보, 층수 등 외에 주변 지하철 역, 버스정류장, 마트, 은행, 공원 등의 표기가 필요한 랜드마크 표시, 도로명(ex. 감자국거리 / 단대오거리) 등을 확인하여 디자인 업무 요청
응대 멘트 예시)
안녕하세요 앞으로 활용 될 병원 약도 이미지 제작 관련 확인 요청 드립니다.
지도상 추가 표기 필요한 부분 말씀주시면 반영하여 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차는 차량 등록, 주차쿠폰, 무료주차 (진료시 몇시간지원, 데스크에서 도장발급 유무) 등 세부사항 말씀주시면 반영하여 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약도는 환자분들이 쉽게 알아보고 찾아 올 수 있도록 제작하고있습니다. 해당 업체가 많이 알려진 곳이라면 같이 표기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 이미지]
플레이스 광고가 아닌 일반 플레이스/지도 영역에서 노출되는 이미지는 배너 광고라 생각하고 기획합니다. 클릭하고 싶은 이미지로 기획
네이버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과도한 텍스트 이미지
2) 해상도가 낮거나 실체가 선명하게 알아보기 힘든 이미지
3) 개인정보(휴대폰번호 등)이 포함된 이미지
4) 업체와 무관한 이미지
5) 규격 비율에 맞지 않는 이미지(분할이미지, 이미지의 일부만 노출 , 여백이 확인되는 이미지등)
*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help.naver.com/service/11712/contents/9454?lang=ko
응대 멘트 예시)
안녕하세요 플레이스 활성화 or 디벨롭을 위하여 플레이스 메인 이미지 제작 진행도와드리려 합니다. 주로 병원 로고 / 상호 / 원장님 사진 / 진료과목 등 병원의 특장점 등을 강조 할 수 있는 내용을 토대로 이미지 제작하고 있으며, 원하시는 방향 말씀해주시면 반영하여 이미지 제작 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스 문구]
플레이스 내 이미지, 문구, 길찾기 등 세팅할 수 있는 기본적인 항목이며 긴 문장으로 구성된 만큼 기획이 필요합니다.
병원 특장점, 야간 진료시간, 진료 과목, 원장님 약력중 특이사항, 철학 등의 기본정보 취합 후 내용을 바탕으로 기획합니다. 키워드를 뽑고 정렬에 맞게 문맥을 띄우고 줄글이 아닌 보기 편한 위치로 배열합니다.
응대 멘트 예시) *개설허가증 받았는지 확인필요
안녕하세요. 네이버 플레이스가 등록이 완료되면 들어갈 안내문구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파일 확인 해 보시고, 파일 내에 수정사항 표시해 주시면 수정된 문구로 적용하겠습니다.
->기획팀 신규업무 요청 플레이스 등록 후 적용 완료 하고 병원에 안내.
[엑스배너]
실내용 – 병원 실내, 건물 내 병원 입구 앞, 건물 내 주차장, 건물 입구 안 또는 엘리베이터 앞
실외용
거치대 타입은 두가지로 구분되며 게시 위치에 따라 기획이 달라집니다. 사전에
이미 병원 내부라면 실내 사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포함하지 않고 특장점 위주로 기획합니다 (ex. ooo치과 임플란트가 특별한 이유! / 이벤트 내용)
실외에 둘 엑스배너라면 층수, 야간진료 내용, 진료시간 등을 포함하여 병원 내원객이 아니더라도 병원을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합니다. 충분히 병원과 소통하여 엑스배너 내용을 기획합니다.
응대 멘트 예시)
안녕하세요. 초기 무상제공 항목 중 포함 된 엑스배너(2종) 제작 안내드립니다!
개원알림, 병원 기본정보나 특장점(전문의 강조, 감염관리 시스템, 특화 진료) 내용으로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따로 원하시는 내용 있으시다면 맞춰서 제작 도와드리겠습니다~
건물 내/외부 중 위치 알려주시면 배너 거치대 맞춰서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스마트채팅 디벨롭 기획]
카카오톡 채널 스마트 채팅은 병원직원과 1:1 채팅 없이 환자분이 클릭해서 정보를 취하는 방법.
채팅창 하단에 기본정보 항목을 세팅해 둔 후 환자가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항목에 대한 자동 답변이 되는 방식입니다.
–항목의 답변인 이미지+텍스트는 기획 후 세팅
–하단 링크 연결 가능(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
–상단 하위 전화연결 바로가기 세팅 가능
기본정보는 기획팀에서 먼저 선 세팅 해주시기로 했고, 병원에 필요한 내용을 담당자가 소통하여 추가 메뉴를 기획합니다. (네이버 예약, E-book 바로가기, 건강보험혜택, 진료과목 별 특장점 등)
^목록형
^커스텀 메뉴
*이미지 사이즈 : 600*800 (최적화 사이즈)
[개원 전단지]
개원 알림 전단지 또는 개원 이벤트 전단지로 구분하여 기획합니다. 먼저 전단지 제작 계획있으신지, 물티슈 등 판촉물 제작 계획 있으신지 확인 후 사이즈에 맞춰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전단지는 원업 협력업체 인쇄소가 있어 전달 가능하지만, 물티슈, 장바구니 등의 판촉물은 병원에서 직접 발주 해야 합니다.
[영수증 리뷰 이벤트]
개원, 플레이스 초기 등록 후 리뷰가 쌓이지 않으므로 독려차원에서 리뷰이벤트를 제안드립니다.
글자 수, 사진 추가 등의 조건을 걸어 상품을 제공하는 형태로 많이 제작하며 상품은 병원과 소통하여 기획합니다 (쿠폰은 기프티콘 안내 참고)
[E-book 기획]
E-book은 병원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전자책입니다.
위 시트에 클라이언트 별로 제작된 이북 링크가 있습니다. 타병원 참고하여 제작합니다.
이북을 작은 홈페이지 처럼 사용할 때의 응대 멘트 예시)
안녕하세요 원장님!
[e-book] 제작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e-book은 흔히 아시는 전자책의 형태입니다.
원업에서 치과의 진료과목별 내용, 정보 등을 이북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제작하여 치과에서 모바일로 고객들에게 url을 전송하여 치과 정보를 알릴 수 있고,
고객들은 모바일을 통하여 손쉽게 치과 정보 확인과 함께 페이지의 버튼을 통해 홈페이지, 블로그, 카톡 상담, 전화연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성목차 작성하여 전달드리오니,
확인 후 추가 또는 수정사항 말씀 주시면
반영하여 세부기획 및 제작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북의 방향성이 변경되었습니다. 치료후기, 치료 케이스를 담을 후기전자책의 형태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표지> 병원의 특장점 > 치료케이스 표지 > 케이스 > 후기 표지 > 치료후기 등으로 구성된 이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예시 – 반석치과보존과치과
*신규 개원한 치과의 경우 실제 환자분들께 후기 작성 요청이 어렵습니다. 치료 후기는 대외팀에서 미리 작성하여 모아놓은 파일이 있습니다. 손글씨체만 따서 담당 클라이언트 레이아웃에 적용하면 됩니다.
H:\★tf팀 참고용 샘플 취합\★검수된 샘플\안내문\치료후기 샘플
증례사진은 셔터스톡에서 가져온거고 후기는 전부 대외팀 팀원이 작성한거라 신규오픈하는 치과에서 후기 받기 너무 어렵다거나 할 때 템플릿만 바꿔서 사용합니다.
응대 멘트가 필요하기 보단, 미팅 때 이북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 제작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당근 광고 이미지]
당근 매체의 광고에 대한 이해는 광고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당근은 국내 어플이기 때문에 의료 광고 심의에 대해 자유롭지 않습니다. 심의 번호를 필수 기재해야 하며 광고 소재를 심의 받아야합니다. 이에 심의용 이미지를 제작해야 하고 따로 전달 받은 의료광고심의가이드 확인하여 이미지 기획합니다.
잔디, 나스에 파일검색에 당근, 심의, 당근광고 등의 검색어로 파일 검색 하여 내부 레퍼런스 참고하여 문구 기획합니다.
[찐리뷰 기획]
네이버 리뷰중 환자들이 보면 좋을 댓글, 병원 특장점을 잘 나타낸 리뷰를 5개 내외로 셀렉하여 디자인 업무 요청하면 됩니다.